Web Standard

웹표준(Web Standarsd)이란?

웹 표준화 단체 W3C(World Wide Wev Consortium)가 권고한 표준안에 따라 용도에 맞는 마크업(구조) 사용과 CSS(표현)를 분리하여 웹을 구현하는 것을 웹표준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들은 IE뿐만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함에 따라 비표준방식의 제작형태로는 원활한 접근이 어려워졌습니다.
특히 모바일기기 사용의 증가로 인해 표준을 지키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에서 내 홈페이지가 제대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웹표준을 지켜 홈페이지를 제작 해야합니다. 귀사 이미지를 세련되게 제고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 바로 반응형 홈페이지입니다.

Web Standard

웹표준의 장점

수정과 운영관리 용이

컨텐츠의 올바른 구조화, CSS로 시각표현을 통일하여 제어하게 되어 페이지 제작의 부담이 감소됩니다.

웹 접근성 향상

다양한 브라우징 환경에 대응이 가능, 핸디캡을 가진 사용자(시각장애인 등)들을 배려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의 웹페이지 소스를 있는 그대로 해석하므로 적절하게 구조화된 웹페이지는 검색봇에 잘 검색됩니다.

파일축소, 서버공간절약

소스의 효율적 작성은 파일사이즈와 서버공간이 절약되고, 동시에 화면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호환

별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깨지지 않는 홈페이지의 형태 그대로 보입니다.

모든 웹브라우저와 호환

크롬, 앳지,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과 같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합니다.